PC게임/스타듀밸리 공략 및 질문모음

[스타듀밸리] 질문 모음 1 - 613시간 유저가 답해드립니다.

로로딩 2019. 10. 31. 23:58

*스타듀밸리 캐비아 얻는법을 찾아서 오시는분들이 많아서 관련포스팅을 했습니다.

https://loading-s.tistory.com/29

 

스타듀밸리 캐비아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로로딩입니다. 업데이트된 스타듀밸리에서 캐비아를 대체 어떻게 만드는건지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법만 일단 보시라고 올리고 인게임 사진도 차차 올리겠습니다 -스타듀밸리 캐비아 만드는 방법-..

loading-s.tistory.com

 

안녕하세요 로로딩입니다!

스타듀밸리에 대한 포스팅은 처음이네요.

오늘은 스타듀밸리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을 모아 답변해드리려고 합니다.

시리즈로 할 생각이니 많이 찾아와주세요!ㅎㅎ

저는 스듀를 613시간 플레이했어요 ㅎㅎ

엄청 많이 했죠? ㅋㅋㅋㅋㅋㅋ

아! 물론 저만큼 하셔야 엔딩을 볼 수 있는건아니에요~

 

플레이시간을 찾는분이 있으신거같아서 다음 질문모음에 추가했어요!

아래에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스타듀밸리가 엄청난 갓겜이기 때문에 계속하게 되더라고요 ㅋㅋㅋ

일단 신뢰성을 드릴 겸?ㅎㅎ 613시간 인증샷입니다 ▼

저의 스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스타듀밸리 플레이 시간입니다.

올해 7월까지는 대확장모드를 즐기다가

지금은 좀 쉬고 있어요!

가장 처음에 만들었던 본캐는 334시간 정도 플레이했고,

부캐를 키우다 보니 600시간을 돌파했더라고요 ㅎㅎ

스타듀밸리 갓겜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답변 시작할게요!

 

우선 질문은 초록창에 검색했을 때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으로 준비했어요!

찾으시는 답이 여기 있었으면 좋겠네요^^

혹시 또 궁금하신 게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1. 스타듀밸리는 어느정도 사양이어야 돌아가나요? (스타듀밸리 사양)

A : 스타듀밸리는 진짜 웬만한 컴퓨터에선 다 돌아갑니다!

그래픽이 도트이기 때문입니다. (아래 인게임 캡쳐참고)

로로딩의 11년차 농장

일반 노트북에서도 엄청 잘 돌아가요~

그래도 불안하신 분들을 위해 사양을 검색해왔어요!

can you run it이라는 게임사양 체크 사이트에서 가져온 건데요.

사실 저는 컴퓨터 부품 관련해서는 아는 게 없기 때문에...

무슨 말인진 잘 모르겠네요;;ㅎㅎ

그래도 필요하신 분들께는 도움이 됐을 것 같아요!

 

2. 스타듀밸리는 얼마인가요? (스타듀밸리 가격)

A : 스팀(steam)에서는 16,000

모바일(IOS, Android)에서는 9,900원입니다!

 

3. 스타듀밸리 할인하면 얼마인가요? (스타듀밸리 할인 가격)

A : 스팀 할인 시 12,800

IOS(아이폰) 할인 시 4.900

안드로이드(갤럭시, 구글 플레이) 할인 시 5,900

정도 합니다!

이게 고정된 건 아니고 세일을 얼마나 하느냐에 달린 거라서

더 싸거나 비싸게 할인할 수도 있어요~

근데 보통 저 정도 하더라고요!

 

그리고 지금!! 모바일에서 할인 중 !!이라고 합니다! 

11월 3일까지라고 하니까 혹시 모바일 하실 분들은 어서 구매하세요~

스팀도 자주 행사를 하는 편이긴 하지만

몇천 원 차이니까 그냥 정가 주고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퀄리티가 굉장히 좋은 게임이라 후회 안 하실 거예요.

 

4. 스타듀밸리 PC랑 모바일중에 뭐가 더 낫나요? (스타듀밸리 PC vs 모바일)

A : 저는 무조건 PC를 추천합니다.

모바일은 다 터치로 해야 해서 힘들다는 후기가 있더라고요.

스타듀밸리 특성상 노동을 해야 할 때가 있는데(ㅋㅋㅋㅋㅋ)

PC가 100배 정도 나을 것 같아요! 

더 비싸다고 해도요!

 

또 다른 이유는 

PC는 나온 지 꽤 됐기 때문에

오류 같은 게 났을 때 많은 해결방법이 있어요.

그리고 나중에 모드 설치나 리텍스쳐를 하실 때

더 자유롭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ㅎㅎ

5. 스타듀밸리 모드라는 건 뭔가요? (스타듀밸리 모드/순정?/스마피?)

(모드에 관해서는 구체적으로 포스팅을 하나 더 할 예정입니다. 하게 되면 링크 아래에 걸어둘게요^^)

A : 처음 스타듀밸리를 샀을 때 스타듀밸리를 순정이라고 하기도 하고요.

모드는 그 원래 게임에 추가적인 기능이나, 컨텐츠를 더 넣어서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설치 프로그램? 이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스마피는 모드를 깔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음.. 두부부침으로 비유하자면

스타듀밸리 순정 - 두부

모드 - 소금

스마피 - 소금통

라고 할 수 있겠네요.ㅎㅎ

 

 

예를 들면, 스타듀밸리에서 식물을 손으로 뽑아서 수확하는 게 너무 귀찮아! 

하시는 분들은

낫 수확 모드라고 해서 

낫을 휘두르면 그 범위 안의 식물들이

다 수확되는 모드를 까시는 거죠~

 

또 다른 예를 들자면, 나는 마법사 npc가 너무 좋아서 결혼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은

결혼 확장 모드를 까셔서 결혼하시면 되는 겁니다!

 

마지막으로 예를 들자면, 난 스타듀 밸리의 모든 걸 다 즐겼는데 좀 아쉬워~

하시는 분들은

대확장모드를 까셔서 새로운 맵이나, NPC들을 만나볼 수도 있어요!

 

모드 관련 내용은 추가로 포스팅하고 아래에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6. 스타듀밸리 리텍스쳐가 뭔가요? (스타듀밸리 리텍스쳐)

A : 리텍스쳐는 모드와 약간 달라요~

리텍스쳐는 원래 게임 속 사물의 외형을 바꾸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스타듀밸리 사과의 모양이 마음에 안 들어!

하시는 분들은

도트를 직접 찍으셔서 원하는 사과 모양으로 바꾸셔도 되고,

인터넷에 다른 유저분이 공유해주신 모양으로 바꿀 수도 있어요~

 

겉모습만 바뀌는 거예요 ㅎㅎ

도트를 직접 찍는 것도 나름 재밌더라고요ㅋㅋㅋㅋ

저 진짜 스듀로 할 수 있는 건 다 해본 거 같아요..ㅎ

 

아! 리텍스쳐를 통해서 NPC의 초상화나, 외형도 바꿀 수 있어요~

되게 자유롭죠?ㅎㅎ

결혼 가능 npc들의 초상화가 더 예쁘거나 잘생겼으면 좋겠다 싶은 분들은

유저분들이 공유해주신 것 중에 맘에 드는 걸로 바꾸시면 되는 거예요!

 

7. 스타듀밸리 결혼 가능 NPC는 또 뭔가요?

A : 스타듀밸리는 약 20명? 정도의 npc가 있는데요.

모든 npc와 결혼할 수는 없어요!

 

스타듀밸리에서 불륜이 허용되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이미 결혼한 가정을 파탄낼 수는 없어요!

다행이죠..?

 

Q. 스타듀밸리에서 할 수 있는 건 뭐가 있나요?

농사, 낚시는 물론 광산, 몬스터 등등 많은 걸 즐기실 수 있어요!

연애도 가능하고 결혼, 출산도 가능하고 이혼도 가능합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스타듀밸리를 다 즐길 수 있도록 다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해서 올릴게요!

음.. 이스터에그나 희귀한 무기 등등 현재 모르는 유저분들도 꽤 계실

숨은 요소들도 설명해드릴 테니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ㅎㅎ

 

+ 엔딩까지 플레이시간, 결혼 등 

질문모음 시리즈2도 올려놨습니다 많이보러와주세요 ㅎㅎ

https://loading-s.tistory.com/10

 

[스타듀밸리] 질문 모음 2 - 613시간 유저가 알려드립니다. 스린이 모여라~

안녕하세요 로로딩입니다! 스타듀밸리 질문모음2로 찾아왔습니다 짝짝~! 저번 포스팅에서는 사양이나, 가격 등 스타듀밸리를 구매하기위해 준비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중심이었다면, 이번에는 저번..

loading-s.tistory.com

 

[스타듀밸리 1,4 업데이트 컨텐츠 모음]

https://loading-s.tistory.com/41?category=8226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