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리워드용 게임

팜스토리 14레벨 달성하기 공략

로로딩 2019. 10. 24. 17:16

오늘은 게임 팜스토리 14레벨 달성하기 공략/팁을 가지고 왔습니다.

게임 팜스토리(Farm Story/목가적인 이야기) 14레벨 달성하는 법

 

이 게임은 제가 며칠전에 달성하여 리워드까지 받은 게임이에요!! 

다른 리워드 게임보다 쉽고, 재미도 나름 있었던 것 같습니다. 

혹시 리워드용으로 무슨 게임을 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아래는 인증샷이에요.ㅎㅎ

팜스토리 아래에 마이 카페라는 게임은 진짜 엄청 재밌으면서 리워드도 꽤 주는 게임입니다. 곧 포스팅할게요!ㅎㅎ

 

 

 

게임 방법은 쉬우니 바로 공략으로 넘어가겠습니다~~

 

공략 - 걸린 시간 - 달성했을 때의 인게임 화면 순으로 적었습니다!

1. 공략 - 빠르게 14레벨 달성하기

첫 번째, 막 새로 생긴 작물은 바로 심지 않아도 된다.

 레벨업을 할 때마다 새로운 작물을 심을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바로 심을 필요는 없어요!

특히 초반에는 밭 공간이 조금 부족하잖아요?ㅠㅠ 

 

그래서 저는 초반에는 광고를 활용했습니다.

(이 게임엔 광고의 효과가 여러 가지입니다. 각 광고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은 공략에 모두 적어뒀습니다.)

 

게임을 하시다 보면 위 사진처럼 생긴 상자가 꽤 자주 뜰 거예요.

이 상자는 광고를 보면 현재 나의 빈 밭을 가장 최근에 생긴 작물로 가득 채워줍니다.

 

예를 들면 내가 가진 작물 중에 제일 오른쪽에 있는(가장 최근에 생긴) 작물이 "벼"이다.

-> 저 상자를 누르고 광고를 보면

-> 비어있는 밭이 모두 2개짜리 벼로 가득 찹니다!

 

그러니 이 광고가 떴을 때 빈 밭이 얼마 없으면 누르지 말고 이 상자가 사라질 때까지 기다립시다.

광고를 너무 많이 보게 되면 다음에 볼 광고가 없기 때문이죠.

(귀찮게도 그냥 저 상자를 나오는 방법이 없어요. 몇 초 기다리면 알아서 사라집니다..)

 

 

각 레벨 초반에 이 상자가 뜰 때만 새로운 작물을 심어 다음 레벨을 대비해도 충분했습니다.

후반에는 밭 여유가 있다면 미리미리 심어두는 게 좋습니다.

 

 

 

 

두 번째, 가장 비싼 의뢰가 가장 많은 경험치를 주는 것은 아니다.

 

이 게임을 하다 보면 착각하기 쉬운 게 가장 비싼 의뢰가 경험치를 가장 많이 주겠지?라는 생각입니다.

제가 그랬기 때문에 알아요..ㅎㅎ

제가 궁금해서 실험도 해봤습니다. 가격과 경험치는 전혀 비례하지 않는 모양이더라고요..

 

그러니 그냥 돈 많이 주는 의뢰만 하기보다는 각 의뢰에서 요구하는 상품의 개수를 파악하여 더 많은 의뢰를 해내는 게 빠른 레벨업에 도움이 됩니다.

 

하. 지. 만!! 밭을 확장하고 작물을 심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기 때문에!! 초반에는 비싼 의뢰 위주로 하시길 추천드려요~

어차피 10레벨 넘어가면 주스가 등장하면서 돈을 얼마 안주거든요..

주스만 3가지 종류를 요구하는 사람도 있는데 그 사람들은 0원밖에 안내요..ㅠㅠ

 

 

 

 

세 번째, 밭을 확장할 때는 양쪽을 세트로 확장하자.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5레벨부터 닭장 및 소우리, 주스 가게, 빵가게가 차례로 열립니다.

이 아이들은 4칸이 되어야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괜히 한쪽 밭만 다 확장하고 반대쪽 밭 확장하다가는 같은 가격으로 가게들을 더 많이 설치할 수 있을 거를 더 적게 설치할 수밖에 없게 돼요ㅠㅠ

 

같은 이유로 닭장 등과 같은 설치물들을 더 많이 설치하기 위해 밭 개수를 유의하여 효율적으로 작물을 정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이런식으로요! 보시면 작물을 일렬로 정리한 게 아니라 4칸에 맞게 정리한 모습이에요!

 

 

네 번째, 광고를 최대한 활용하자.

 

이 게임을 하는 것도 리워드를 받기 위해서 하는 건데 무슨 광고까지 봐야 해? 싶을 수도 있으시겠지만..

빠르게 레벨업을 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더라고요.. 흑흑..

 

 

일단 위에서 알려드렸던 상자 외 광고의 효과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돌림판

작물 상자/돈주머니 등등의 여러 가지 효과들이 있습니다.

광고를 보는 대신 돌림판을 돌려 이 효과들 중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석

작물들을 자동으로 합쳐줍니다.

 

 

 

-두 배(2배) 바구니

작물 수확 양을 2배로 늘려줍니다. 광고 하나당 5분 유지됩니다.

 

 

 

-음.... 두 배(2배) 작물이라고 합시다..ㅎ

작물이 원래 1개씩 심어지는데, 이 효과가 적용되면 2개씩 심을 수 있게 됩니다. 광고 하나당 5분 유지됩니다.

 

 

 

 

-잠자리

두 배 바구니와, 두 배 작물의 효과를 한 번에 적용하는 대신 광고 하나당 2분 정도 유지됩니다. 밭에 가끔 날아다닙니다.

 

 

광고 효과 활용법

 

<2배 바구니, 2배 작물, 자석, 잠자리>

모두 한번에 사용하여 작물의 수확량을 늘리는 데에 사용합시다. 

작물을 많이 심어야 할 때 유용합니다. 잠자리는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돌림판>

제가 리워드 달성 막판에 아주 많이 애용했던 효과입니다.

이 돌림판 효과 중에 앞에 5명의 의뢰를 달성한 걸로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명 의뢰만큼의 경험치도 주고 돈도 줍니다.

잘 나오진 않지만 열심히 돌리면 꽤 나옵니다! 경험치 쑥쑥 올라서 너무 좋아요ㅠㅠ 정말 유용해요!!

 

 

마지막, 레벨별 사소한 팁들.

 제가 중간중간에 생각날 때마다 적었던 팁들입니다. 모든 레벨에는 없어서 아쉽네요..ㅠㅠ

 

 

●8레벨 - 가지가 엄청 인기였습니다. 계속 물량이 부족했어요 ㅠㅠ 7레벨 때 넉넉히 준비하세요!

 

9레벨 - 빵이랑 달걀이 인기였습니다. 빵집은 최종단계 4개로도 부족했어요.

빵은 최후반까지 인기가 좋은 상품이니 많이 설치하시길 추천합니다!

닭장도 최종단계로 4개 정도 필요하더라고요. 일단 많이 설치하시고 최후반쯤 되면 몇 개 폐기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10레벨 - 10레벨부터 주스를 생산하게 되는데, 주스는 돈을 너무 안 줘요.. 그냥 거의 안 준다고 생각하시면 돼요..ㅠ

대신 요구하는 농작물의 양이 늘어납니다. 막 13000개 이렇게요. 농작물을 이렇게 많이 사가는 경우 돈을 많이 줍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팁은 동물이나 빵에 쓰이는 옥수수 아이콘은 진짜 옥수수가 아니라 그냥 모든 작물 정도인 듯합니다.

왜냐면 제가 옥수수가 없을 때 해봤는데 그냥 되더라고요.

애초에 옥수수는 14 레벨 정도에 나오기 때문에 진짜 옥수수가 필요한 게 아닌 건 확실합니다.

2. 목표 달성까지 걸린 시간

 

9월 23일부터 10월 18일까지 했습니다. 

25일 정도 걸렸네요~ 하기 싫어서 며칠 안 했던 걸 고려하면 나름 괜찮은 것 같군요.

모든 플레이타임이 나오는 어플이 없어서 최근 통계와 초반에 좀 오래 했던걸 생각하면

하루 평균 30분 정도 했습니다. 

 

계산해보면 30분 x 25일= 750분,

12시간 30분 정도 나오네요. 헉.. 생각보다 짧네요.

하지만 이 게임은 방치형 게임이라는 걸 명심하셔야 합니다! 작물이 생기는 시간들까지 생각하셔야 해요^^;;

 

 

 

3. 추가적으로 참고하시라고 제가 14레벨 달성 직후 인게임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설치물 개수나, 작물 개수를 유의해서 보세요

 

 

 

 

요약 

(다음에 오셨을 때 위에꺼를 다 읽기는 힘드시니까 짧게 요약해뒀습니다! 이해가 안되는건 위쪽을 읽어주세요!)

 

<공략>

1. 새로생긴 작물 바로 심지 않기.

2. 비싼 의뢰가 아니라 많은 의뢰를 하자.

3. 밭 확장할 때는 양쪽을 세트로.

4. 광고를 최대한 활용하자.

 - 광고 활용법은 위쪽을 참고해주세요!

 

<시간>

걸린시간은 약 12시간 30분 + a (작물 자라도록 방치해둔 시간 등..)

 

 

 

 

 

후후 저는 이제 리워드도 받았고 글도 썼으니 후련하게 이 게임을 지우겠습니다 예에~!!!!

 

지금까지 로로딩이었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엔 다른 리워드용 게임 공략으로 찾아오겠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