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게임/스타듀밸리 공략 및 질문모음

[스타듀밸리] 트랙터모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 재료 수정, 설정 수정

로로딩 2019. 11. 9. 23:59

트랙터모드의 전반적인 내용을

저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렸습니다.

(아래 포스팅 참고)

https://loading-s.tistory.com/14

[스타듀밸리] 스타듀밸리 말과 트랙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스타듀밸리 말 얻는법 / 스타

오늘은 스타듀밸리에서 더 빠르게 다닐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말과 트랙터에 대해서 전부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말> 짜잔 말은 이렇게 생겼답니다! 나름 귀엽죠?ㅎㅎ 말을 타면 평소보다 빠르게

loading-s.tistory.com

 

이번엔 약간 더 심화과정?

이라기엔 너무 쉽지만ㅎㅎ

나름 심화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트랙터모드가 다~좋은데..

솔직히 너무 재료가 비싸고.. 

특히 배터리팩은 얻기 어려운편이라서

트랙터모드가 있는데 사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한!

 

1. 스타듀밸리 트랙터모드 재료 수정하기

-트랙터모드를 깔고, 트랙터차고를 설치하기 위해

들어가는 재료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본인 스타듀밸리 설치 경로에 트랙터모드 폴더로 들어가주세요!

(설치경로에 대해서는 저번화에서 설명해드렸었죠?ㅎㅎ)

D:\steam\steamapps\common\Stardew Valley\Mods\TractorMod

저같은 경우는 위에 적어둔게 트랙터모드 경로입니당.

거기서

 

 

 

최종적으로 이 config 폴더를 수정하면 됩니다.

config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주세요.

 

 

너무 어려워보이죠..? 

겁먹지 마세요! 

제가 표시한 부분만 저를 따라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BuildPrice"트랙터차고 건설에 필요한 골드입니다.

저는 이걸 10G로 수정했습니다. (아예 안내면 오류날까봐 ㅎㅎ)

 

"BuildMaterials": {
    "335": 20,
    "337": 5,
    "787": 5
  },

이렇게 되어있는 건 

건설에 필요한 재료입니다.

아래 숫자는 아이템 코드랍니다.

(예를들면 335는 "철"의 아이템 코드)

 

아이템은 가지고 가기도 귀찮으니

모두 0으로 했습니다!

"BuildMaterials": {
    "335": 0,
    "337": 0,
    "787": 0
  },

이렇게요!

이렇게해도 오류는 안납니다.

 

이렇게하고 저장을 해주세요! 그러면~

 

 

이런 모습으로 변경이 됩니다!

그럼 다 된거에요!

이제 확인하기 위해 스타듀밸리를 실행합니다!

 

 

후후 성공입니다~!!

이제 마음놓고 트랙터를 지어봅시다!

 

그런데.. 생각보다 느리죠..?ㅠㅠ

범위도 조금 더 넓으면 더 편할텐데말이에요..

그래서 그것도 수정할겁니다!

 

 

2. 트랙터모드 속도, 범위 수정하기

(스타듀밸리 트랙터모드 설정 수정하기)

 

자 위에서 했던것처럼

트랙터모드의 config파일을 메모장으로 실행해주세요!

config 파일이 없으신분들은 트랙터모드를 깐채로 스타듀밸리를 한번 실행해주세요!

 

 

가격을 저처럼 수정했다면 이렇게 보일거에요~

 

이번에도 제가 표시한 곳을 저를 따라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Distance"도구를 사용할 범위입니다.

(예: 물을 뿌릴 범위)

저는 밭이 넓은 편이라 넉넉히 5로 수정했습니다.

 

"TractorSpeed"트랙터의 이동속도입니다. 

양수로 갈수록 빠릅니다.

저는 이걸 10으로 수정했습니다.

처음에 50으로 했더니 빛보다 빨라진느낌이라서 막 끊어지고 그랬습니다.ㅎㅎ;

10이 제일 적당한 빠르기라고 생각하는데,

어지럽거나 렉걸리시는 분들은 더 낮춰주세요.ㅎㅎ

 

"MagneticRadius"트랙터가 가지고 있는 자석의 정도입니다

즉, 멀리있는 아이템도 습득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저는 이미 큰것같아서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수정이 됐을거에요.

이제 저장해주세요!

 

스타듀밸리를 실행하시고,

결과를 확인해보세요!

 

이 외에 아래에 있는 내용들도 다 수정할 수 있어요!

영어를 번역하면서 원하시는대로 수정하면서 확인해보세요!

 

false면 그 기능을 비활성화

true면 그 기능을 활성화입니다!

 

저는 몬스터가 근처에 오면 공격하고싶어서

 "AttackMonsters"를 true로 수정했어요 ㅎㅎ 

광산에서 대학살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아래 포스팅은 제가 스타듀밸리를 613시간 동안하면서

자연스럽게 발견하고, 따로 찾아보기도 한

숨겨진 컨텐츠를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ㅎㅎ

시간되시면 들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트랙터 소환 방법은 백스페이스(<-)키 입니다!

https://loading-s.tistory.com/11

스타듀밸리 숨겨진 컨텐츠까지 모두 즐기기

안녕하세요 로로딩입니다. 제가 스듀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됐을 때는 스듀에 생각보다 많은 것이 있는 거 같아서 누가 빠짐없이 다 알려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근데 그런 글은 별로

loading-s.tistory.com